HAEUM

반응형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 신용카드 많이 쓰실텐데요. 근데 신용카드에 잠들어 있는 포인트들이 엄청나게 많다고 합니다. 연 1000억 정도가 없어진다고 하는데 그것을 이번에 정부에서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게 정책을 만들었습니다. 

 

카드사에서 카드포인트를 준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카드포인트를 사용하시는 분들 많이 없거든요. 왜냐하면 카드포인트가 워낙 다양하기도 하고 복잡해서 쓰기가 상당히 쉽지 않았습니다. 이로 인해 잠들어 있는 카드포인트들이 굉장히 많았다고 하는데 이제 한번에 통합으로 카드포인트들을 바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카드사별로 카드포인트를 통합 조회해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 2가지 방법 

 

그럼 본격적으로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를 하고 계좌로 옮기는 방법에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과 어플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저는 제가 해 본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카드포인트 현금전환 하는 방법 위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로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데 가셔서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어플 같은 경우에는 어카운트인포 앱을 설치 하시면은 통합조회 가능하고 카드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서 계좌이체가 가능합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 입금 시간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을 위해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들어오셨다면 메인에 통합조회, 계좌입금을 눌러서 전체 동의하고 본인인증 후 카드사가 많이 나와있는데요. 명단에 없는 카드사의 경우 해당 카드사에서 직접 계좌입금 신청을 하셔야 한다는 점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를 하면 카드사별로 포인트들이 쭉 정렬되어서 나오는데요. 밑에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누르시고 받으실 계좌를 입력하면 실명인증을 거쳐 카드포인트가 보통 한 1시간 정도면 입금이 된다고 하고 조금 늦어지면 다음날 정도에는 입금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 현대카드 M 포인트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에서 현대카드 M 포인트 같은 경우에는 계좌이체가 되는 게 아니라 현대카드 어플에서 M 포인트에서 H-coin으로 전환을 하고 그 H-coin을 포인트 통합조회 해서 계좌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아쉬운 부분은 저도 현대카드 많이 사용했는데 M포인트와 H-coin 전환 비율이 1:1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전환 비율은 1.5 : 1인데요. 30만 포인트라고 하면은 20만 원 정도가 쌓이는 것이죠. 똑같은 카드포인트인데 전환비율 때문에 손해를 보게 되니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 총정리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은 1월 5일부터 시행이 됐는데요. 홈페이지랑 어플로 아직도 사람들이 많이 몰리다 보니까 가끔 되게 느려 질 때도 있고 안 들어가질 때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며칠만 더 지나면은 아마 안정화가 돼서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상황들을 조금 지켜 보시고 계셨다가 조금 안정화 되면은 카드포인트 조회하시고 현금으로 바꿔서 계좌이체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잠들어 있던 카드포인트들을 현금으로 바꿔서 현금 전환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혹시 모르니까 카드포인트 한 번 조회 해보시고 현금으로 바꾸어가지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