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자체별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요즘 3차 재난지원금 때문에 정말 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여파로 경기는 얼어붙어 가고 있는 가운데 겨울 한파가 찾아와서 더욱 힘들게 하고 있는 상황인 것 같은데요.

 

이런 와중에 정부는 3차 재난지원금을 선별 지급하면서 국민들의 원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지켜보던 각 지자체들이 추가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많은 지자체들이 추가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오늘은 어떤 지자체들이 어떻게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경기도, 경남 고성군, 산청군

 

우선 경기도는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 외에도 정말 많은 정책들을 펼치고 있는데요. 경기도 3차 재난지원금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10만원을 지급하며 지급형태는 경기지역화폐 또는 카드 충전형태로 설 연휴 전에 지급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남 고성군의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은 고성군에 주소를 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소득과 나이, 직업 등에 관계 없이 모두에게 지급할 계획인데요.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은 10만 원씩 지급할 계획이며 지급 형태는 고성사랑 상품권을 지급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시작은 2월 1일부터 지급을 시작해서 순차적으로 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경남에서는 고성군에 이어 산청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하는데요. 2020년 12월 31일 기준 산청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하는데 지급 금액은 1인당 10만 원으로 지급형태는 산청사랑상품권으로 지급을 합니다. 신청은 1월 14일부터 2월 5일까지 관할 주민센터에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14일부터 18일은 담당공무원이 해당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기간 내에 신청하지 못한 분들은 19일부터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 하시면 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자체별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부산 중구, 기장군

다음으로 살펴볼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부산 중구에서도 자체 재난지원금을 지급을 한다고 하는데요.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으로 지원이 됩니다. 지급대상은 부산 중구의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전 구민을 대상으로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하고 지급형태는 세대별 계좌를 통해서 입금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외국인의 경우에도 주민등록상 등재된 결혼 이민자는 지급이 된다고 하고 재난지원금의 신청은 별도 신청 없이 지급 받았던 계좌로 입금이 되며 계좌 변경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부산에서 기장군도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는데요. 지원 대상은 2020년 11월 16일 기준 부산 기장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국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데요. 부산 기장군은 코로나 사태가 터지자마자 곧바로 마스크 지급과 생필품 그리고 1차 재난 지원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며 대응을 했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기장군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결혼한 이민자, 영주권자를 포함해서 모든 국민에게 지급하는데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신청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하여 접수를 잠정 연기하며 1월 29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하시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금액은 1인당 10만 원으로 현금으로 지급이 되고 지급일은 신청접수 후 2주 이내에 지급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전북 정읍, 강원도 강릉시

 

전북 정읍에서도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3차 재난지원금 추가지원을 밝혔는데요. 지급대상은 전북 정읍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에게 지원이 되는데 3차 재난지원금 지원 금액은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하며 지급 형태는 무기명 선불카드 형태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 가능한데요. 온라인의 경우에는 1월 15일까지 본인만 신청이 가능하고 카드 발급은 1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지급한다고 합니다. 방문신청의 경우에는 1월 18일부터 2월 5일까지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 오프라인의 경우 신청 즉시 카드가 발급되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또한 무기명 카드이다보니 분실시 재발행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또한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하는데요. 강릉시는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을 받았고 10만 원을 지원 했었습니다. 이번에도 추가로 재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요. 지원대상은 강원도 강릉시에 2020년 12월 31일 기준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으로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합니다. 지원 방법은 취약계층은 현금으로 지급하며 일반 시민에게는 강릉페이로 지급을 하는데요.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은 일반 시민은 온라인 오프라인 모두 신청이 가능하고 1월 11일 부터 2월 20일까지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신청시 가까운 거주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되는데 신청 후 5일 이내에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취약계층의 경우에는 별도 신청 업이 지급되니 이 점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자체별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전남 영암군, 해남군 

전남 영암군의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지급 대상은 2021년 1월 8일 이전부터 전남 영암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합니다. 물론 신생아에게도 지급이 되는데요. 영주권자, 결혼이민자에게도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금액은 1인당 10만 원을 지원하고 지급 형태는 영암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을 하시면 되는데요. 신청 즉시 영암사랑상품권을 수령하실 수 있으며 설 연휴 이전에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전남에서 영암군에 이어 해남군도 3차 재난지원금 지급 의사를 밝혔는데요. 2021년 1월 15일 기준 해남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을 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법은 1인당 10만 원을 지급을 하고 지급 형태는 해남사랑상품권 형태로 지급을 합니다. 신청기간은 1월 20일까지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시면 되는데 세대주가 신청을 하셔야 가능합니다. 전남 해남군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5부제로 운영되니 반드시 본인의 주민등록 끝자리를 확인하신 후에 신청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다음은 울산시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울산시의 경우에도 전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을 하는데요. 지급 방법은 한 가구당 10만 원을 지급하고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1인당 10만 원씩 보육지원금도 지원을 하는데 0~5세 이하 모든 영유아에게 추가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총정리

 

각 지자체 별 3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그 외에도 순천시의 경우 명절 전까지 1인당 10만 원을 지급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목포시에 경우에도 65세 이상 노인에게 1인당 10만 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하고 있는데 참고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천시 역시 추가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이처럼 많은 지자체에서 3차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하여 논의중이거나 현재 진행중인 곳들이 정말 많은데요. 그래도 아직 시행조차 하지 않은 곳들도 많기에 똑같은 세금을 내고 있는 입장에서 어디는 받고 어디는 받지 못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지고 있는데 전국민이 힘든 고통에서 빨리 벗어나길 기대해봅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추가지원

반응형

'정보 > 지원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0) 2021.01.13
페트병 분리수거 방법, 과태료  (0) 2021.01.07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0) 2020.12.31
3차 재난지원금 신청  (0) 2020.12.30
신용점수제 신용등급 폐지  (0) 2020.12.2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