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및 정말 중요한 정보를 다뤄볼 텐데 로또 청약, 청약 통장, 과천 지정타, 라는 말을 언론이나 실시간 검색어에서 굉장히 많이 보셨을텐데요. 그런 것들이 무엇인지 왜 그렇게 인기가 많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청약이란 주택청약 종합저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어떤 아파트를 분양 받고 싶을 때 분양받을래요 하고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굉장히 쉬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주택청약이란 번호표를 뽑을 수있는 자격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면 그냥 돈을 주고 사면 되지 왜 번호까지 받아서 이렇게 사야하는지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 수도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리나라에 그만큼 아파트에 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기 때문에 일종의 자격 조건을 정해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 저축 총액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집을 그냥 받고자 한다면 가장 첨으르호 해야하는 것이 바로 주택청약 종합저축에 가입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것이죠. 

 

그럼 주택청약 종합저축은 얼마씩 넣어야 할지 궁금하실텐데요. 제가 확실하게 정해드리겠습니다. 매달 10만원 씩만 넣으시면 됩니다. 혹시나 10만 원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최소 2만원씩 넣어도 되긴 하지만 10만원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유는 국가 지자체 LH 등과 같은 곳에서 건설하는 주택의 경우 저축 총액이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이것이 높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저축 총액은 1회 10만원 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2만원 씩 넣는다면 저축 총액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밀리게 되겠죠. 그렇기 때문에 10만 원을 넣으라고 얘기드리는 겁니다. 

 

또한 가점표라는 것도 있는데 정책에 따라 가변적이라서 이런 조건들도 있구나 정도로 참고하시고 넘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점제와 추첨제 비율도 주택 지역 면적꼴로 다르기 때문에 각 분양 공고를 확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 아파트투유 

그렇다면 이미 청약통장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내가 몇 점인지 점수가 궁금하시죠 ? 점수는 아파트투유라는 어플을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청약 관련해서 세부적인 내용은 LH 청약 센터 어플을 설치하면 공공분양, 공공임대 일정을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분양받는 것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어플 설치를 당연히 필수적으로 하셔야 겠죠.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그리고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이라고 있는데 무엇이 다른 것일까요 ?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란 말 그대로 청년을 우대해주는 청약이죠. 똑같은 청약통장이지만 청년들에게 더 혜택을 주는 그런 통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금리도 더 주고 비과세 혜택도 더 주는 거죠. 혜택을 준다는 안할 이유는 없겠죠 ? 

 

그 혜택을 비교해보면 주택청양 종합저축은 2년 이상 유지를 하시면 연 최대 1.8%를 주는 반면에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원금 5천만원 한도까지 최대 10년 동안 연 1.5%를 더해서 3.3%를 준다는 얘기입니다. 

 

청약통장에 묶여 있을 돈을 더 높은 이자로 쳐준다면 당연히 챙겨야 겠죠. 게다가 2년 이상 유지를 하시면 최대 10년까지 500만 원의 비과세 혜택도 줍니다. 자격에 부합한다면 지금 당장 은행으로 가서 갈아타시길 바라겠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 주택청약 담보 대출 

 

주택청약을 하면 굉장히 좋은 점이 하나가 더 있는데요. 적금을 오래 넣으시다 보면 주택청약이 쌓이고 쌓여서 목돈이 생기겠죠 ? 근데 어느날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하신 경우가 생기게 될텐데요. 그런 경우를 대비해서 본인의 청약통장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주택청약 담보로 대출을 받으면 대출이자는 연2% 내외로 산정되어 있기 때문에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시거나 목돈이 필요하시면 청약통장은 최대한 깨지 않고 담보 대출을 통해서 이용하시면 향후 훨신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 총정리

 

갑자기 집값이 너무 높아져서 평생 집을 살 수 없을 것 같아서 굳이 주택청약 종합저축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언젠가는 집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청약통장은 지금부터라도 개설을 하시거나 유지하시는 편이 굉장히 좋습니다 .

 

앞으로 여러분들께서 집을 사기까지 10~15년 정도 걸릴 수도 있지만 남은 2년 동안 정말 천천히 준비를 잘 해놔야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집을 주택청약 종합저축을 통해 마련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주택청약 종합저축 1순위 조건 

반응형

'정보 > 지원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드포인트 현금 전환  (0) 2021.01.13
페트병 분리수거 방법, 과태료  (0) 2021.01.07
3차 재난지원금 신청  (0) 2020.12.30
신용점수제 신용등급 폐지  (0) 2020.12.29
제로페이 가맹점  (0) 2020.12.29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