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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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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아마존 프라임데이로 핫했던 아마존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상거래 1위 기업을 넘어 컨텐츠 스트리밍, 클라우드,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로 무섭게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기업이죠. 온라인으로 책을 팔던 기업에서 어떻게 지금의 아마존이 탄생하게 되었는지 또 얼마나 성장할지 샅샅이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온라인 쇼핑이 확대되었죠. 그리고 2020년 코로나로 소비자들의 이커머스 의존도가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은 이번 프라임데이로 이틀간 무려 100억 달러를 판매해서 대박을 터뜨렸죠. 작년 대비 60% 가량 폭등한 수치입니다. 

 

앞서 글로벌 투자은행 JP모건은 프라임데이를 통해 아마존이 벌어들인 매출을 75억 달러로 예측하며 프라임데이에 아마존 주식을 사라고 할 정도였는데요. JP모건의 예측을 훌쩍 뛰어 넘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 주가 전망 - 클라우드 사업 

 

시작은 책과 DVD 매출이 전부였던 아마존이 어떻게 지금의 전자상거래 1위 기업이 되었을까요 ? 바로 클라우드 사업 떄문인데요. 아마존은 날로 커져가더니 이커머스 수요 규모에 대응하기 위해 서버 증축 및 관리를 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우리가 잘 아는 클라우드  시장의 대명사 AWS의 시작입니다. 

 

아마존은 2015년까지 큰 수익을 보여주지 못할 정도로 버는대로 아마존의 여러 사업에 대부분 재투자를 했고 2016년부터 AWS 부분에 매출이 크게 늘면서 의미있는 수익을 보여주기 시작합니다. 

 

아마존은 크게 6개 항목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클라우드 부분에 AWS는 고마진 사업에 매년 평균 30% 수준의 성장을 보이고 있어 아마존은 클라우드에 역량을 더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라우드 부분에서도 마이크로소프트, 구글같은 대형 클라우드 업체들이 영역을 넓혀가고 있어 미국 1위 자리를 지키려면 부단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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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주가 전망 -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아마존 주가 전망을 살펴볼 떄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을 빼 놓을 수 없는데요. 아마존은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필두로 여러가지 사업을 펼치는데요. 2005년 구독형 서비스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을 도입합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은 이틀 무료 배송을 기본으로 영상, 스트리밍, 음악, 게임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처음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은 연 79달러를 내면 이틀 무료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에 서비스를 남용하는 고객들로 인해 배송 비용이 늘어나 결국엔 엄청난 손해를 볼 것이라며 서비스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는데요. 하지만 미국 내 아마존 고객의 62%가 가입을 했고 2021년 현재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고는 도저히 참을 수 없게 하겠다라는 제프 베조스의 목표를 이룬 셈이죠. 아마존 프라임 멤버십은 도입 이후 2차례 가입비 인상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멤버십 가입자 수가 꾸준히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 

 

바로 배송일에 대한 혁신과 더불어 콘텐츠 스트리밍에 대한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혁신이었던 이틀 무료 배송 혜택도 시간이 지나면서 익숙하고 당연한 서비스로 여겨지기 시작합니다. 이제 배송 서비스만으로는 기존 아마존 고객들을 만족시키기 어렵게 된 것이죠. 그래서 아마존은 고객들의 구미를 당길만한 새로운 서비스를 찾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 주가 전망 -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바로 아마존의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죠. 아마존은 반지의 제왕 제작권, 배급권, 미국 프로축구, NBA, MLB 스포츠 경기 중계권 등을 확보하는 등 아마존은 기존 서비스에 대한 만족감이 떨어질 때쯤  새로운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아마존이 런칭한 전자기기 킨들, 에코 등을 연계시켜 판매함으로써 아마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이고 아마존만의 Eco System을 구축했습니다. 

 

컨텐츠와 전자상거래의 결합은 아마존 프라임 생태계를 확장해 컨텐츠로 아마존 신규 가입자를 확보하고 전자상거래 매출, 광고수익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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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주가 전망 - 제3자 셀러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주가 전망을 살펴볼 때 제 3자 셀러 마켓플레이스도 살펴봐야 하는데요. 아마존 프라임 구독 서비스가 아마존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면 제3자 셀러 마켓플레이스와 광고 및 기타는 현재 실제로 기업 이익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플랫폼에서 판매되는 상품 중 50% 이상이 제3자 셀러 상품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마존은 상품 판매를 위해 플랫폼을 제공해주는 대신 판매 금액의 15~20%의 수수료를 받으며 물품 보관 및 선정에 따른 비용을 추가로 받고 있습니다. 

 

제3자 셀러 상품이 AWS에 이어 또 다른 고마진 사업부문이라고 할 수 있죠. 따라서 앞으로 아마존 캐시 플로우에 지대한 공헌이 예상되기도 합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아마존 주가 전망 - 광고

 

아마존 주가 전망에서 필수인 광고입니다. 광고도 제3자 마켓플레이스에 이어 또 다른 수익 창출 채널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구글, 페이스북처럼 광고주들로부터 30% 광고 수수료를 받고 있으며 강력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갖춘 아마존이 광고에서 실제 구매까지의 성공률이 타 소셜 플랫폼보다 높아 향후 성장이 기대됩니다. 

아마존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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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주가 전망 - 총정리 

 

아마존은 핵심 비즈니스인 이커머스 부문과 매출의 주축인 아마존 프라임 회원 제3자 판매자들의 공간, AI를 활용한 광고의 제품 연결, 자사 디지털 제품 소비자들의 필수품화 등 모든 것을 계속 받쳐주는 역할을 하는 강력한 클라우드 솔루션 조합이 지속적인 리테일 시장 및 클라우드에 강제로 그 위치를 강화 시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실 지금까지 설명한 것 이외에도 아마존의 로봇 물류 시스템, 드론 배송, 헬스케어 부문 등 기업 성장에 기여할 만한 요소가 많아서 현재도 미래도 기대가 되는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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