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 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관 투자자들이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7만원에서 9만원으로 수정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가 7만원을 넘고 이제 9만원을 바라보는 시점에서 이제는 12만원까지 간다는 얘기도 종종 들려오고 있는데요. 

이렇게 삼성전자 주가 전망이 밝은 이유가 무엇일까요 ?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패시브 투자 


삼성전자 주가 전망이 긍정적인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삼성전자 주가가 오른 이유는 외국인 때문입니다. 정확히는 외국인 투자자들의 패시브 투자 때문인데요. 

패시브 투자란 코스피 200등 주요 지수의 등락에 따라 기계적으로 편입된 종목을 사고 파는 투자 방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코스피를 사들인 외국인들이 늘어나면서 코스피의 20%를 넘게 차지하는 시가총액 400조의 삼성전자 주가도 껑충 뛰어오르게 된 것이죠. 

지난 달 27일까지 외국인은 코스피를 7조 4310억 원 어치를 사들였는데요. 이중 30% 즉 2조 2864억 원이 삼성전자로 흘러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 주가는 7만원 대를 찍을 수 있었던 것이죠.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 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9만원 목표 ? 


자 이렇게 삼성전자 주가가 7만원을 찍은 이유가 외국인 투자자들의 패시브 투자인 것을 알았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왜 삼성전자 주가가 9만원을 찍을 거라고 보는 걸까요 ? 

그 이유에 대해서는 정확히 가늠할 수 없지만 증권사들은 목표주가를 줄줄이 8만원에서 9만원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2가지로 볼 수 있는데요. 

삼성전자 주가가 9만원을 찍을 거라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D램입니다. 올 4분기 D램 출하량이 기존 전망치보다 훨씬 많은 걸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또 D램 고정가격도 내년 2분기에나 오를 거라고 봤는데 1분기로 앞당겨졌습니다. 그래서 실적 전망치가 올라간 건데요. 

그렇다면 왜 D램 가격이 오르고 오를 시기도 앞당겨진 걸까요 ? 간단하게 얘기해서 D램에 대한 수요는 많고 공급, 즉 재고는 적기 때문입니다. 글로벌 제조업체들이 보수적인 설비 투자를 지속하는데다가 마이크론 대만 생산 라인에 정전까지 나서 예상보다 공급량이 줄어들었기 때문이죠.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파운드리



삼성전자 주가가 9만원을 찍을 거라는 두 번째 이유는 바로 파운드리입니다. 파운드리는 간단하게 말해 반도체 위탁 생산입니다. 이 파운드리 시장의 점유율 1위 기업은 바로 삼성이 아닌 대만의 TSMC인데요. 파운드리 시장 점유율을 절반 넘게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파운드리 시장에서 차지하고 있는 점유율은 20%로 2위입니다. 그런데 삼성전자가 TSMC와의 격차를 많이 따라 잡고 있어서 앞으로 주가가 계속 오를 거란 전망이 많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삼성전자가 TSMC를 따라잡기 위해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내년에 평택 파운드리에 5mm 선단공정이 증설될 예정인데요. 증설을 통해 파운드리 생산 능력이 10~20% 올라가면 TSMC와의 점유율 틈새를 좁힐 수 있다는 것이죠. 

또 2022년까지 3나노칩을 누가 먼저 만드냐를 두고도 삼성전자와 TSMC는 경쟁이 치열한데요. 삼성전자의 기세가 만만치 않습니다. 또 삼성전자의 뒤쳐지지 않는 기술력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메모리 분야에선 1위인 삼성전자가 반도체를 더 세밀하고 빠르게 공정할 수 있는 극자외선 EUV 장비를 파운드리 생산에 본격 도입하고 여기에 막대한 자금, 기술력까지 더한다면 TSMC를 어렵지만 반격할 수도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 원 찍을 수 있을까 ? 

삼성전자 주가 전망 - 저평가


삼성전자의 저평가 매력도 매수 요인으로 꼽히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주가 수익비율은 TSMC의 절반인데요. PER가 낮을수록 주당 순이익에 비해 주식 가격이 낮게 책정됐다는 말이니까 앞으로 TSMC에 비해 주가가 오를 여력이 훨씬 크다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여기에 내년 1분기 특별 배당이 나올 수 있다는 전망까지 더해져 삼성전자 투자 매력도가 오르고 있습니다. 올 4분기 삼성전자의 파운드리 매출이 25% 오를 거라고 하는데요. 경쟁사 TSMC의 21%를 웃도는 성장률입니다. 

그렇다면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위험 요소는 없을까요 ? 코로나19 재유행에 원달러 환율이 떨어지면 단기 실적은 다소 내려갈 듯 합니다. 앞으로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 변화하는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지켜보면서 투자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12만원 찍을 수 있을까 ?>


반응형

'정보 > 주가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비앤비 상장 주가 전망  (0) 2020.12.15
대한항공 주가 전망  (0) 2020.12.13
다우지수 ETF 추천  (0) 2020.12.11
달러 환율 전망  (0) 2020.12.11
애플 주가 전망  (0) 2020.12.1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