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플 주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12 그리고 언론의 아이폰 12 평가를 보면 이번에도 혁신은 없었다. 비관론 속에 출시된 아이폰12가 이제는 없어서 못 파는 지경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 19로 경제 실적이 좋지 않음에도 아이폰12만큼은 역대급 실적 갱신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앞으로 애플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까요?


최근 출시된 아이폰 12는 없어서 못 살 정도로 빅히트를 쳤는데요. 한국만 그런 게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리고 연말까지 5G 가입자 천만 명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는데 천만 명 달성의 최대 공신은 누구일까요 ?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 차별성


아이폰 12는 애플의 첫 5G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만 그런 게 아니라 지금 코로나로 굉장히 위험을 겪고 있는 미국조차 확진자가1,500만 명인 상황속에서도 아이폰 12가 나온다고 하니까 코로나를 뚫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좀 위험하지 않나 싶기도 한데 이런 모습이 엄청난 인기의 아이폰 12를 실감나게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1,500만 명이 감염된 나라인데 마스크를 끼고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애플 아이폰의 엄청난 브랜드 파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 12에 대해서 말이 많았습니다. 


아이폰 12가 이제 어떤 혁신이 있나? 디자인이 예쁘다! 카메라가 우수하다! 그런데 제가 직접 봤을 때는 아이폰 12가 기존 아이폰과 어떤 차별성이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 아이폰 12가 얼마나 큰 히트작이냐면 역대급으로 가장 많이 팔렸던 아이폰 7시리즈 그런데 아무래도 코로나 19사태로 인해서 아이폰 12는 그때보다 약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아이폰 7 때보다 같은 시기에 무려 30%가 더 판매가 되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 역대급


이 속도라면 애플 역사상 최고로 많이 팔린 아이폰으로 그렇게 기대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 12 뭐가 혁신이야? 뭐가 다르지? 매번 아이폰 혁신 없었다는 기사가 똑같이 나왔었는데 안목이 없는 저 같은 사람은 돈 벌기 힘든 것 같아요. 주가는 역대급을 갱신하고 있죠? 2016년에 와 애플 주가 너무 비싸다고 얘기를 했는데 그때보다 오히려 몇 배가 더 올랐습니다. 그때만 하더라도 30~40달러 선이었는데 지금 122달러죠. 


기업의 순이익을 분석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실생활에서 그 회사 고객이 되는 사람들이 어떤 이야기를 하고 있나? 의견을 듣는 게 중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대부분은 대중들이 회사 상품을 구매 아이폰 12의 역대급 판매량 소식 또 애플에 대한 신기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 M1칩


오늘의 부주인공 애플의 M1칩인데요. M1칩이 가진 뛰어난 성능으로 인해 발칵 뒤집어진 IT 업계 M1칩의 역할은? 그동안 애플의 반도체 칩 같은 경우에는 애플이 스스로 만든 반도체 칩들: 애플1 부터 애플12 자체 생산하는 애플 칩이나 인텔 I5, I7칩  노트북 A 시리즈 같은 경우에는 모바일로 많이 들어갔죠?


사실 애플의 이런 반도체 칩 시리즈의 특징이 뭐냐면 자기들이 만들어서 자기네가 쓰니까 벤치마크나 성능 같은 걸 발표를 잘 안 했었거든요. 인텔이나 삼성과 같이 반도체를 만드는 회사는 자기들이 만드는 반도체 칩들을 다른 회사들이 많이 사줘야 회사 매출이 증대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애플이 개발한 M1칩의 경우에는 경쟁사들의 반도체 칩보다 월등히 앞서는 퍼포먼스로 M1칩은 맥북에어에 삽입해서 기존에 똑같이 들어가는 인텔 칩들보다 1.5배 정도의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 비교 


사실 이런 생각이 들 수 있어요 인텔 반도체 칩 VS 애플 M1칩 차이점은? 인텔의 반도체 칩은 굉장히 똑똑한 녀석들이 들어가서 이 일도 잘할 수 있고 저 일도 잘 할 수 있고 한 마디로 범용성을 가지는 그런 칩들을 생산하고 애플의 M1칩은 이 안에 또 여러 가지 부품들이 있는데 각자의 부품들이 1~2가지 일에 특화되어 있어 그 일을 굉장히 잘하는 천재라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인텔 칩은 한 가지 일을 잘하는 게 아니라 범용성 있는 일을 잘하고 애플 M1칩은 1~2가지에 특화된 칩으로 출시 되었다 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 불편함 해소 


오히려 더 놀라운 것은 배터리도 더 오래 갈 수 있는 저전력 칩 개발 성공에 더불어 사람들이 애플에 거는 기대가 큰 이유는 맥북에어에서 18시간 가는 제품을 만들어서 했다고 하는데 기존에는 보통 12시간에서 15시간을 얘기했던 노트북이 M1칩으로 제품 성능이 향상되었다면 앞으로 애플 아이폰 배터리가 오래가는 칩을 활용하여 현재 아이폰의 가장 큰 단점인 배터리가 현재는 8시간~10시간 가는 아이폰을 만들어 왔다면 앞으로는 15시간~20시간 지속하는 아이폰이 되지 않을까 하면서 이렇게 된다면 엄청난 혁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상 속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순간을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한 혁신을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 ?


애플의 주가가 지금은 굉장히 높은 수준으로 보이지만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는 주장에 대한 근거로는 최근 몇 년 동안 몇 배나 성장한 주가인데 앞으로 또 몇 배로 올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니까 진짜 대단한 것 같습니다. 

  

<애플 주가 전망>



반응형

'정보 > 주가 전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우지수 ETF 추천  (0) 2020.12.11
달러 환율 전망  (0) 2020.12.11
셀트리온 주가 전망  (0) 2020.12.10
넷플릭스 주가 전망  (0) 2020.12.10
넵튠 주가 전망  (0) 2020.12.1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