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에 이어 프로라는 타이틀을 얻게 된 애플의 신제품 에어팟 프로, 늘 그렇듯 애플의 제품은 처음 공개되었을 때는 많은 조롱을 받지만 결과적으로 항상 해당 시장에서 승자의 자리를 거머쥐었죠. 

 

에어팟 1세대가 처음 나왔을 당시에도 아주 많은 놀림을 받았지만 이제는 인싸템을 불릴 정도로 인기가 좋고 실제로 점유율 자체도 아주 압도적이니까요. 애플 같은 경우에 무선이어폰 시장에 에어팟 1세대로 진출을 했지만 에어팟 프로는 애플에게 있어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집니다. 

 

바로 노이즈캔슬링을 탑재했기 때문이죠. 나름 타사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들에 비해 지나치게 비싸다는 느낌은 그리 들지 않습니다. 다른 제조사들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가격이 어떤지 찾아보았는데 에어팟 프로와 비슷한 수준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었기 때문이죠. 물론 아주 최근에 아마존에서 에코버즈라는 아주 저렴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을 내놓긴 했지만 그리 좋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의 에어팟 프로 실사용기를 중심으로 에어팟 프로가 과연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막귀이자 평범한 사용자의 실사용기를 중심으로 에어팟 프로에 대해 얘기해볼까 합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음질

 

에어팟 프로는 아무래도 이어폰인만큼 가장 중요했던 부분은 바로 음질입니다.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제가 사용했던 이어팟, 에어팟 1세대, 2세대에 비해 월등히 좋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습니다. 전작의 에어팟과 유사한 수준의 음질을 보여주었는데요. 이 점이 실망이 되면서도 익숙해서 나쁘진 않았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구매할 때 나오는 번들 이어폰을 아주 좋아하는 편이기 때문인데요. 고음이나 저음이 너무 강조되지 않고 아주 표준적이고 교과서적인 느낌의 소리를 표현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에어팟 프로 음질 테스트를 위해 힙합, 댄스, 발란드, 민요 등을 들어보았는데요. 전반적으로 아주 좋지도 않고 나쁘지도 않은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외에도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할 때도 제가 기존에 사용하는 이어팟, 에어팟 1, 2세대와 큰 차이를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아주 높은 수준의 음질을 기대하시는 분들은 약간 실망을 하실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레이턴시

그리고 에어팟 프로는 무선 이어폰이기 때문에 선이 없는 경우 중요하게 보는 부분이 바로 화면과 소리가 정확하게 일치하는지를 보는 것인데요. 이런 걸 보통 싱크가 맞지 않다고 표현하고 레이턴시라고 부릅니다. 레이턴시 같은 경우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할 때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만약 영화를 보는데 화면이 나오는 장면과 내가 듣고 있는 소리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몰입감이 매우 떨어지겠죠. 에어팟 프로의 레이턴시 테스트를 위해서 영상도 시청해보고 리듬게임 등을 해봤는데요. 아주 쾌적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었고 영상을 시청하는데도 전혀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주 표준적이고 교과서적인 음질과 정확한 레이턴시로 음악, 게임, 영상 시청 등을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이라고 얘기할 수 있겠습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통화 음질

 

그리고 에어팟 프로뿐만 아니라 에어팟이 대성공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였죠. 바로 통화 음질이었는데요. 사실 QCY 같은 극강의 가성비 브랜드들도 요즘에는 꽤나 들어줄만한 음질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에어팟이 망하지 않고 승승장구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에어팟의 통화 성능이었죠. 

 

예상대로 실내에서든 실외에서든 에어팟으로 통화를 해도 상대방이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고 했고 심지어는 에어팟으로 통화하는지 몰랐다고 하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노이즈캔슬링

 

에어팟 프로를 사는 이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노이즈캔슬링이 핵심인데요.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을 처음 접하면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소리와 단절이 된 것 같다고 표현을 하시는데 그런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노이즈캔슬링을 켜두어도 어느정도의 소리는 흘러 들어왔기 때문이죠. 

 

다만 저의 경험으로 봤을 때 특정한 소리를 유독 더 잘 차단해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긴 했습니다. 보통 카페에서 나오는 음악소리라던가 다른 사람들이 말을 하는 소리는 에어팟 프로 노이즈캔슬링을 켜도 비교적 잘 들리는 반면에 버스 소리, 지하철 소리는 아주 잘 막아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우리가 들었을 때 불쾌감을 느낄 수 있는 소음, 자동차 소리 등은 잘 막아주고 우리가 크게 불쾌감을 느끼지 않는 정도의 카페 음악소리나 사람들의 말 소리 정도는 상대적으로 덜 차단된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만 노이즈캔슬링을 켜 놓고 도로에 걸어다니는 것은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며칠 전에 노이즈캔슬링을 켜두고 노래를 들으면서 도로를 걷고 있었는데 제 바로 뒤에 차가 오는지 존재를 알 수 없었기 때문이죠. 정말 위험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밖에서 길을 걷고 있을 땐 외부 소리 허용 기능을 추천드리는데 이게 신기했던 점이 외부의 소리가 고스란히 들리는데도 음악을 감상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다는 겁니다. 외부의 소리가 고스란히 잘 들리면서도 음악감상을 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다보니 음악 소리가 안들린다고 길걸리에서 노이즈캔슬링을 켜두고 다닐 필요가 전혀 없었다는 것이죠.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이어팁, 착용감 

에어팟 프로에 들어있는 구성품으로 이어팁들은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소, 중, 대 3가지의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사람마다 귓구멍의 크기가 전반적으로 다르기 때문이죠. 그래서 자신에게 맞는 이어팁 사이즈를 골라서 착용할 수가 있고 거기에 아이폰에서 지금 내가 끼고 있는 사이즈가 잘 맞는지도 확인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또한 정말 좋았던 건 착용을 했을 때 귀가 정말 편했다는 점이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커널형 이어폰을 정말 안 좋아하는 타입이었습니다. 이상하게 착용을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착용을 하고 나서도 귀가 불편했기 때문인데요. 그런데 에어팟 프로는 정말 편안했습니다. 착용을 하는데도 일반 오픈형 이어폰처럼 바로바로 착용이 되고 착용을 하고나서 혹시나 싶어 고개를 흔들어 보았는데 단 한 번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운동을 하면서도 빠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가벼운 땀과 같은 정도는 잘 막아줄 수 있게 방수 기능이 추가 되었기 때문에 운동 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커스텀 기능

 

그리고 실제로 에어팟 프로를 사용을 하면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끄고 키는 방법 자체가 아이폰 내에서도 할 수 있었지만 간단하게 에어팟 프로의 목 부분을 눌러서 키고 끄고 할 수가 있었고 에어팟 프로의 목 부분을 눌렀을 때 어느 기능이 나오게 할지 커스텀을 할 수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편리하게 외부 소음 차단과 허용을 아주 간편하게 오갈 수 있어서 그 때 상황에 맞게 사용하기 아주 좋았는데요. 다만 음량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은 조금 아쉬웠습니다. 저는 이어팟을 사용할 때 음량의 대부분을 이어폰 자체에 있는 음량 조절 버튼으로 조정을 했고 이 습관에 아주 오래 길들여져 있었는데 에어팟 프로로 갈아타게 되면서 이런 습관들을 고쳐야 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비싼 가격 

 

에어팟 프로가 비교적 괜찮은 가격에 나왔다는 말 자체는 어느 정도 동의하기는 합니다. 전반적으로 노이즈캔슬링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이 꽤나 고가에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모두에게 노이즈캔슬링이 필요한 것은 아니겠죠. 노이즈캔슬링 기능의 유무를 떠나 이어폰에 20~30만원이라는 돈을 투자한다는 건 분명 지나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 

 

만약 여러분들이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는데 고민이 되신다면 애플 스토어에 찾아가서 실제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체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착용감 등을 직접 체험해 보시고 에어팟 프로 구매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노이즈캔슬링에 20~30만 가량의 돈을 투자할 가치가 없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가격이 떨어진 에어팟 1, 2세대도 꽤나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 총정리

 

그리고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에어팟 프로의 노이즈캔슬링이나 주변음 허용 등 핵심적인 기능들을 대부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고 배터리 공유가 되는 삼성 스마트폰과의 궁합도 꽤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에어팟 프로를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음향 전문가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무난한 음질에 훌륭한 레이턴시 이틀에 하루 정도만 충전해도 될 정도의 배터리 그리고 결정적으로 사용하는 유저들의 편의성에 대해 아주 많은 고민을 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죠. 

 

그러나 한 가지 단점이 존재했는데요. 바로 착용 시간이 길어질수록 귓바퀴에 통증이 느껴진다는 것이었죠. 제가 바로 앞에서 얘기했던 장점이 바로 착용감이었는데요. 에어팟 프로를 처음에 귀에 끼웠을 땐 굉장히 편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통증의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정말로 마음에 들었는데 한 가지 흠이라면 흠일 것 같습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후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