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S20 시리즈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국내랑 해외 전세계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상황이에요.


그런데 국내랑 해외랑 스펙적인 차이가 있다라고 해서 그 부분에 대해서 어떤 부분이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국내에서 갤럭시 S20에 빠진 3가지에 대해 말씀을 드리도록 할게요.


첫번째는 듀얼심을 지원하는 eSIM 트레이 자체가 빠졌습니다.


 eSIM 이라는게 정확이 어떤건지 모르는 분들도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eSIM 이란 스마트폰 가입자를 식별할 때 사용되는 심 종류중 하나로 스마트폰을 제조할 때 제조사가 직접 스마트폰


내부에 내장하는 형태의 심 카드입니다.


즉 별도의 칩셋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바로 이동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게  eSIM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원래도 국내에서는  eSIM 을 지원하지 않았기에 차이점이라고 하기도 조금 그렇습니다.


두번째는 28GHz를 지원하는 5G 칩셋이 빠졌습니다.


이 부분을 이해하기위해서는 5G 통신에 대해 전반적이 이해가 필요하지만 밀리미터 웨이브라는 부분만 알아보겠습니다.


mmWAVE 는 5G 표준을 만들고 있는 3GPP 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5G 주파수 대역폭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mmWAVE가 정의 되었습니다.


표준 6GHz 이하 주파수에서 100Mhz 폭, 6GHz 초과 대역에서는 400Mhz 폭을 밀리터리파 주파수 대역이라고 합니다.


mmWAVE 칩을 사용해 28GHz 를 구연하는 칩셋은 국내에서는 뺴고 출시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동통신사와 협의를 통해서 출시한 내용이라고 밝혔습니다.


5G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증가하게 될 경우 지연시간은 당연히 늘어날 수 밖에 없고, 추후 추가될


28GHz 대역폭의 5G 망을 전혀 사용할 수 없다는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과연 이 부분을 정확히 이해하고  갤럭시 S20 울트라를 구매한 구매자분들이 얼마나 계실까요?


세번째는 LP DDR5 16GB 램, 512GB의 저장공간이 빠졌습니다.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의 경우 12GB 램에 256GB 저장공간을 탑재하고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판매하고 있는 갤럭시 S20 울트라 제품의 경우는 16GB 램에 512GB의 저장공간을 탑재하고있습니다.


이 부분은 국가별 스마트폰 소비를 감안을 해서 출시를 했다고 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부분이 이번 갤럭시 S20 시리즈에는 카메라가 좋아졌다라는거에요.


기본적으로 고화소로 가면 갈수록 사진 1장 1장에 크기는 더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8K 동영상 촬영이 된다라는 것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광고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갤럭시 S20에서 사용을 하고 있는 8K 동영상 촬영 기능의 경우 1분당 600MB의 저장 공간을 사용합니다.


그러면 5분을 촬영 하게 되면 3GB의 저장공간을 사용하게 됩니다.


단순히 8K 동영상 촬영으로 50분 촬영을 했다라고 하면 국내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 저장공간의 1/10을 사용하고


해외 갤럭시 S20 울트라의 경우는 1/20을 사용하는 겁니다.


이 차이는 엄청난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도대체 왜 한국과 외국의 갤럭시 S20에 이런차이를 뒀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