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코로나 사태가 점점 심해지고 있는데요.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무의미 해질 정도로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기준이 전국 일일 확진자 평균 800~1000명 이상인데 현재 전국적 대유행 단계라고 해도 무방할 만큼 지금 현재 상황이 워낙 심각하고 확산세가 정말 겉잡을 수 없이 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근데 더욱 무서운 건 점차 더 확진자가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을 예측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격상 


그래서 어제 12월 13일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대해서 직접 입장을 밝혔는데요. 

코로나19가 국내 유입된 이후 최대의 위기입니다. 이 확산세를 꺾지 못하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를 검토해야 하는 중대한 국면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됨녀 겪게 될 고통과 피해는 상상하기조차 힘듭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높이는 것은 마지막 수단이기ㅣ 때문에 불가피할 경우 과감히 결단해야 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마지막 수단이라는 표현을 쓴 만큼 시행 되지 않고 확산세가 멈췄으면 좋겠지만 만약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우리의 일상생활 속 대부분이 이제는 통제를 받게 됩니다. 사실상 모든 일상이 멈추게 되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실행되면 어떤 것이 달라질까요 ? 먼저 크게 6가지가 달라지게 되는데 지금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재택근무, 10인 이상 집합금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달라지는 점 첫 번째는 재택근무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모든 시설들은 필수 인력만 남고 대부분 재택근무가 의무화 됩니다. 공공기관은 필수 인원을 제외한 모든 직원이 재택근무로 근무하고 민간기업엔 모든 직원에게 재택근무가 권고 되는데요. 재택근무를 시행하기 어려운 회사나 직장의 경우는 좌석 거리두기 및 주기적 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의무적으로 이행해야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달라지는 점 두 번째는 10인 이상 모일 수 없게 집합금지가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선 집회는 물론이고 회식이나 각종 모임에도 10인 이상 집함금지 원칙이 적용되는데요. 사실 개인적인 친구를 2~3명 만나는 것 외에는 10인 이상 집합을 금지하는 것이 모든 일상 영역에 다 해당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회 활동은 제한이 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음식점 인원 제한, 여가 시설 폐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달라지는 점 세 번째는 음식점에서도 식사인원이 제한됩니다. 가족끼리 외출을 하거나 친구를 만날 때 음식점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음식점 8제곱미터당 1명 인원제한 조치가 적용되기 때문에 규모가 작은 음식점에서는 평수에 따라 그만큼 적은 수의 식사인원을 제한 받게 되지만 포장이나 배달은 허용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달라지는 점 네 번째는 다양한 취미, 여가 시설들이 모두 문을 닫게 됩니다. 사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봉쇄조치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유는 영화관, 목욕탕, 당구장, 헬스장, PC방 등 모든 시설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이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만약 외출을 한다고 해도 스포츠경기장 등 대부분의 시설들을 이용할 수 없게 돼서 가급적 집에서만 지내게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배달 대란, 비대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달라지는 점 다섯 번째는 배달 대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재택근무로 인해서 많은 직장인들이 집에서 배달 음식을 시켜먹거나 일반 가정에서도 배달을 시켜먹는 수요가 크게 늘어날 수 있는데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인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주 생활시간을 집 안에서 보내기 때문에 인구밀도가 높은 지역일수록 배달 대란으로 번질 수 있다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배달 지연현상이 더욱 심해질 것으로 우려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에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달라지는 점 여섯 번째는 종교활동과 학교수업도 비대면으로 변경됩니다. 교회와 같은 종교 시설에는 비대면 예배가 원칙적으로 적용돼서 1인 영상만 허용됩니다. 그리고 학교수업의 경우도 원격수업으로 모두 전환이 되기 때문에 확산세가 계속해서 지속 된다면 졸업식이나 입학식 등 학교 행사도 모두 전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 총정리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이 되더라도 반대로 집합이 허용되는 시설도 있습니다. 고시원이나 호텔, 모텔 등 숙박시설은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규모에 따라 인원제한이 있겠지만 일반 음식점과 휴게소 음식점 모두 이용이 가능하고 마트나 편의점 그리고 병원과 약국 등 의료시설의 경우는 집함금지 제외 시설에 속하기 때문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생활에 필수적인 시설은 이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이 되면 무엇이 달라지는지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민간 소비가 16.6% 줄고 국내총산은 8% 감소 등 경제에 치명적인 타격을 줄 것으로 한국은행은 전망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시행되면 누구나 할 것 없이 전국민이 정말 어려운 상황에 처해질 것이라고 하는데 모두 건강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알아보기>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