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메라 추천을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태어나서 처음으로 구입했던 카메라는 바로 캐논에서 나온 EOS M50이였습니다. EOS M50이 출시한 당시에 은근 뜨거운 감자로 호불호가 갈리기도 했는데요. 당시 카메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저는 그냥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고심 끝에 캐논의 EOS M50을 제 인생에 첫 카메라로 들여왔습니다. 그리고 꽤나 만족스러웠어요. 물론 완벽한 카메라는 아니었지만 이제 막 카메라에 입문한 저로써는 하나하나 배워가는 재미가 있었고 초보를 위한 친절한 인터페이스가 기억에 남았거든요. 

 

하지만 오늘 카메라 추천은 캐논 ESO M50이 아닙니다. 바로 제가 사용하던 모델의 후속작이 EOS M50 Mark2입니다. 캐논의 EOS M50 Mark2를 사용하면서 카메라 입문자 분들에게 장점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제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들은 어떤 부분들이 있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 AF영역 

 

많은 유튜버 분들이나 1인 촬영을 하시는 분들에게 카메라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하냐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AF 즉 오토 포커스라고 얘기할겁니다. 물론 수동으로 포커스를 맞춰도 좋은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지만 좋은 AF를 가진 카메라로 촬영을 하게 되면 작업시간을 꽤나 많이 단축할 수 있거든요. 

 

캐논은 듀얼픽셀 CMOS AF라는 AF기술을 사용합니다. 꼭 EOS M50 Mark2뿐만이 아니라 대부분의 캐논 카메라들이 이 AF 방식을 사용하죠. 실제로 캐논의 AF 신뢰도는 아주 훌륭한 편입니다. 원하는 곳에 초점을 잡고자 하면 망설임 없이 아주 정확하게 피사체를 잡아내거든요.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타사의 바디는 가격이 200만원이 조금 넘는데요. 200만원짜리 카메라보다 100만원이 되지 않는 캐논 EOS M50 Mark2가 AF영역에서 훨씬 더 좋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초점을 빨리 잡는다는 부분도 좋은 장점이 있지만 더 좋았던건 워블링 현상이 없다는 점이였어요. 초점을 잡았다가 놓치고 앞뒤로 움직이는 현상인데 이것 때문에 스트레스가 심했거든요. 하지만 EOS M50 Mark2에서는 이런 현상을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 색감

그 다음으로 캐논 카메라 추천하는 이유에서 캐논 카메라하면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바로 캐논의 색감인데요. 이 색감 논쟁이라는 것이 카메라 유저들 사이에서 영원히 끝나지 않을 주제이기도 하고 각자 상황에 따라 내놓은 결론은 조금씩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캐논 색감을 좋아합니다. 

 

특히나 색보정을 많이 하지 않는 분들은 굉장히 만족스러우실거에요. 화이트 밸런스나 픽쳐스타일 이런거 아무것도 모르고 찍는다고 해도 캐논의 색감은 항상 놀랍습니다. 또한 사람의 피부 색깔을 표현한 부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데 저도 개인적으로 동의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화이트 밸런스를 만질 수 있다면 영상을 더 다채롭게 찍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처음에 캐논 카메라를 구매하고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이 캐논 카메라는 영상 찍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니 카메라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데 이렇게 나온다고 ? 싶을 정도로 잘 나옵니다. 거기에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편하고 초보들이 보기에도 이해하기 쉬워서 찍으면서도 지속적으로 흥미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카메라 입문자분들께는 정말 캐논 카메라를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 달라진 점 ? 

 

그럼 제가 사용했던 EOS M50과 후속작인 캐논 카메라 EOS M50 Mark2는 무엇이 달라졌을까요 ? 제가 이것저것 살펴봤지만 비교했을 때 사실 엄청나게 드라마틱한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하나하나 살펴보면 분명 차이점들이 있기는 해요. 

 

우선 달라진 점이 캐논 카메라로 유튜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는 부분인데 사실 제가 직접 테스트를 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되게 신박하다는건 인정하는데 요즘 캐논을 포함한 카메라 회사들이 기존에 있던 카메라를 컴퓨터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줘서 이런 부분들은 되게 반가웠는데 캐논 EOS M50 Mark2는 컴퓨터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고 카메라를 캠으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카메라 자체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도 할 수 있잖아요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능은 합니다만 아무래도 카메라와 스마트폰의 이미지 센서 크기 차이 즉 체급 차이가 굉장히 많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똑같이 1080 스트리밍을 한다고 해도 화질 차이가 굉장히 심하게 느껴질겁니다. 다만 스트리밍 같은 경우 와이파이가 연결이 가능한 상황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꼭 알아두셔야 할 것 같아요.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 강점

후속작 캐논카메라에서 유튜브 스트리밍 이외에는 아주 큰 차이는 없는데 여전히 강점으로 남아있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바로 스위블 액정인데 사실 굉장히 비싼 고가의 카메라들의 경우에 이젠 타사의 제품들도 스위블 액정이 들어가기 시작을 했거든요 ? 그런데 이상하게 이런 입문용, 비교적 가성비가 중요한 카메라들 중에서는 스위블 액정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요즘엔 플립액정으로 셀프촬영이 가능한데요? 라고 말씀하실 수도 있지만 저는 셀피가되는 플립이 있더라도 무조건 스위블 추천드립니다. 특히 야외에서 촬영을 할 경우엔 바람소리가 들어가는 걸 막기 위해서 외장 마이크 사용을 해야하는데 스위블 액정 같은 경우엔 외장 마이크를 장착해도 화면이 전혀 가려지지 않거든요. 반면 플립형 스크린은 외장 마이크를 달게 되면 화면을 가려 버려요. 그래서 마이크를 사용하려면 케이지라는 걸 따로 사용을 해야하는데 그러면 또 무게가 무거워서 스위블 액정을 사용하는게 화면도 가리지 않으면서 가벼운 무게를 유지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수단입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 아쉬운 점 

 

캐논 카메라 추천하는 입장에서 좋은 점만 얘기드리고 싶지만 아쉬운 점도 분명 존재했는데요. 

 

캐논 카메라 추천에서 아쉬운 점 첫 번째는 4K 입니다. 이번에는 캐논에서 EOS M50 Mark2를 홍보할 때 그렇게까지 강조 하진 않아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이제는 크롬이라도 풀어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캐논 카메라에서 아쉬웠던 부분이 한 가지 있었는데 바로 120프레임 슬로우 모션이었습니다. 4K 제한은 상위모델인 EOS M6 Mark2 모델 때문에 사실 큰 기대를 하지는 않았는데 120 프레임 슬로우모션은 그래도 개선이 좀 될 줄 알았거든요. 

 

그 외에 캐논 카메라 추천하면서 제가 사용하기 불편했던 점은 바로 충전 부분이었는데 USB로 충전이 되질 않습니다. 가볍고 작은 크기를 추구하는 EOS M50 Mark2의 모델 컨셉 때문에 배터리 사용시간을 어느정도는 타협해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 인바디 충전이 안되니까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포트 자체도 이제는 전 C타입을 넣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EOS M50 Mark2는 사실상 FHD 촬영을 위한 카메라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 상태에서 스펙을 더 올리는 건 솔직히 쉽지는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근데 이와는 별개로 사소한 불편한 점 등을 조금 개선을 해준다면 훨씬 사용하기에는 좋겠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캐논 카메라 추천 - 총정리

 

분명 캐논 카메라 EOS M50 Mark2는 최강의 카메라는 아닙니다. 스펙도 평범한 편이고 캐논 카메라 모델만의 차별화된 특징, 장점이랄까 그런 것도 또렷하게 보이는 모델은 아닙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의 영상 촬영 등을 위해 첫 카메라를 구매하거나 특히 유튜브를 염두해 두고 있다면 저는 이 모델을 추천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풀HD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좋은 화질을 보여준다는 점이나 보정을 하지 않아도 굉장히 이쁜 색감 그리고 특히나 초보자에게 매우 친절한 인터페이스 등을 보면 카메라에 처음 입문하는 분들에게 있어서 영상을 찍는 재미를 줄 수 있다는 점이 이 캐논 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결론적으로 다른 분들이 어떻게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앞서 제가 얘기한 몇몇 부분들이 개선이 된다면 개인적으로 입문용 카메라로는 굉장히 좋은 모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크기나 무게가 가벼운 바디를 찾는다면 더욱더요. 

캐논 카메라 추천

반응형

'정보 > 가전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 가습기 추천  (0) 2021.01.02
고프로 액션캠 추천  (0) 2020.12.14
캡슐 커피머신추천  (0) 2020.09.20
에어컨 가격비교  (0) 2020.08.17
정수기 렌탈 가격비교  (0) 2020.08.0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