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UM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와 강아지 토 색깔에 따른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가 토하는 이유는 6가지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반려견이 장시간 공복일 때


강아지가 음식을 제 때 먹지 못하면 위장 분비물이나 소화액이 역류해서 토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규칙적인 배식 시간을 지켜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사료를 너무 급하게 먹었을 때


사람도 너무 급하게 먹으면 체하는 경우가 있듯이 반려견도 급하게 먹으면 체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약 반려견이 급히 먹는 습관이 있다면 강아지 자동급식기나 여러 방법을 통해 고쳐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먹어서는 안될 음식을 먹은 때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는 과일씨, 오징어, 쥐포, 찬 우유, 소뼈를 먹게 되면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닭 뼈는 날카롭기 때문에 강아지의 생명을 위태롭게 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니 절대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 장시간 차를 타서 멀미를 할 때


차를 타면 멀미로 인해 토하는 강아지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자동차에 익숙해지도록 차를 태우는 시간을 서서히 늘려주고 차를 태우기 전에 공복상태를 유지해야합니다.


5. 질병에 의해서


디스템퍼, 파보장염, 간염, 기생충 간염 등의 질환에 걸리면 굉장히 심한 구토를 한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 동물병원에 빨리 가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6. 스트레스가 심할 때


사람도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듯 강아지들도 스트레스가 심하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평소 꾸준한 산책을 통해 강아지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강아지 토 색깔별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1. 강아지 투명한 토


위액이나 침이 역류했을 경우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투명한 구토는 대부분 물이나 위액, 침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한 두번 증상으로 문제가 없어보인다면 괜찮다고 합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토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병원에 데려가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강아지 흰 거품 토 


흰  거품 토를 하는 이유는 감기 등과 같은 목 염증과 기침 등이 심하면 이런 형태의 토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품이 섞이는 이유는 토가 역류해 공기와 함께 삼켜지기 때문입니다.


한 두번 증상이 나타난 다음 문제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으로 토 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병원에 데려가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강아지 노란 토(강아지 노란 거품 토)


공복시간이 장시간 지속 될 경우 노란색을 띄는 토를 하게 됩니다.


주로 담즙(소화액)이 위를 자극해서 거품과 함께 구토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는 강아지가 적당한 시간에 사료를 먹을 수 있도록 챙겨주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식사를 한 후에 노란토를 하면 위장에 이상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4. 사료나 음식이 섞여 있는 토


이런 경우는 급하게 먹었거나 과식을 한 경우이거나 소화불량일 수 있다고 합니다.


급하게 먹으면 소화불량으로 인해 구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소화가 잘 되도록 작게 잘라주시거나 사료를 물에 


불려 주거나 강아지 자동급식기를 사용하거나 강아지 리얼비피더스를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강아지 분홍색 토


분홍색 토를 했다는 것은 입 안 또는 식도 부분이나 위장의 상처 때문에 소량의 출혈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뜻입니다.


어쩌다 가끔 일어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지만 반복 될 경우 병원에서 진달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6. 강아지 빨간색 토


빨간색 토를 한다면 입 안 또는 식도, 위장에 생긴 상처로 인해 출혈이 많이 생긴 경우입니다.


출혈이 많은 경우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강아지 갈색 토 


갈색 토는 입에서 조금 멀리 있는 소장이나 대장에서 출혈이 생긴 경우라고 합니다.


출혈이 많은 경우에 위험하기에 병원에 데려가 자세히 진단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